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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블로그마케팅 눈커뮤만의 기획력으로!

2023.10.19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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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시장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을 원장님들께서 몸소 느끼고 계실겁니다. 

이로 인해 어떠한 마케팅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실 텐데요. 


그 고민 중에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병원블로그마케팅일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은 시작하기가 쉽기도 하고 접하기도 쉬운 채널로 볼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운영을 하는 방향성에 따라서 그만큼의 효율 차이가 극명하게 날 수 있는 채널이기 

때문에 원장님이 혹은 병원 안에서 직접 해보려 시도를 해보지만 어떠한 이미지를 써야 하고, 

원고 내용이나 키워드 선정 등 어떻게 할지 몰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내부에서는 환자가 내원하면 환자를 응대해야 하는 일이 먼저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바쁜 일정으로 블로그 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병원에서는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블로그 마케팅 대행에 관련하여 

눈커뮤니케이션에 문의를 주시는데요.


저희는 블로그마케팅과 더불어 종합적으로 병원을 위한 마케팅을 설계하여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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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 하는 방법


마케팅 대행을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신뢰'였습니다.


병원 마케팅을 잘 하고 싶어서, 마케팅을 잘 한다고 하는 업체를 선정해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진행해 보았지만 투자에 비해 질이 떨어지는 컨텐츠, 원하는 만큼의 효율이 나지 않는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검색노출을 보장해 주겠다고 하였지만 컨텐츠가 계속해서 하위로 노출되고, 

나중에는 노출이 되지 않는 블로그가 죽어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행하게 되는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신 원장님, 혹은 실장님 이외에도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잘 해보고 싶다면 

모두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은 병원블로그마케팅을 하시는 모든 원장님, 실장님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고민을 해소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관리를 해나가신다면 우리 지역 내에 

병원 키워드 검색노출은 물론이며, 블로그를 통하여 신규 문의가 들어오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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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


또 하나의 고민거리, 직접 병원블로그마케팅을 하느냐,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느냐

보통 병원에서 직접 진행해 보고자 하지만 환자가 내원하면 원장님도 병원의 간호사분들도 

블로그에 신경쓰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통 직접 관리하는 분들을 보면 퇴근하고 하거나, 해보려고 했지만 잘 되지 않아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사람은 의사인 것처럼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회사를 찾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 중요한 것이 어떤 마케팅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지가 중요하겠는데요.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려는 회사를 찾을 때엔 피드백이 잘 되는 곳! 즉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을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은 병원 원장님께서 원하시는 

결과물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콘텐츠로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콘텐츠를 각 병원의 니즈에 맞게 기획하고 블로그 원고를 발행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며, 니즈에 맞춘 콘텐츠를 통해 유입수가 증가할 수 있도록 

발행하는 것은 대행사의 능력에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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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리티 높은 콘텐츠 기획


먼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그만큼의 전환율을 얻을 수 있고, 

또 신환으로도 이어질 수가 있겠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병원의 컨셉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삼성하면 떠오르는 컬러, 블루 계열이죠?

이렇게 그 회사를 기억할 수 있는 컬러나 로고 등의 병원을 대표할 수 있는 것들을 

설정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병원인지를 설정하는 것도 필요한 부분이 됩니다.

병원의 경우라면 대표 원장님이 자신있는 치료법이나 특정 연령대를 타깃으로 할 수도 있는데요.


어린이를 주로 진료하는 병원이라면 그 시기에 진행하는 진료들을 위주로 하는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겠고, 고령층이 필요한 진료를 위주로 본다면 임플란트나 

고혈압, 당뇨 등의 노화로 찾아오는 질병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할 수가 있겠죠.





병원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것!


질이 높은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위해선 병원과 대행사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병원은 오는 환자가 훌륭한 고객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대행사는 병원이 원하는 방향을 정확하게 케치하여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마케팅도 매우 중요하지만 광고를 통해 알게된 병원에 갔을 때 광고가 이야기한 부분과 

직접 병원을 내원하였을 때 느끼는 고객경험이 다르다면, 환자는 

다시 다른 병원을 찾게 될 것입니다.


고객경험은 병원에서 환자가 의사소통을 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모든 부분을 이야기하기에 

병원의 성장을 위해서는 병원의 모든 구성원이 고객경험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고, 고객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병원이 환자가 선호하는 병원이 되고 싶어 합니다. 

병원의 성장을 이끄는 힘은 고객경험과 함께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병원을 위한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눈커뮤니케이션을 찾아주세요.


원장님의 병원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