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ON COMMUNICATION

병원마케팅 원데이클래스 진행하는 회사

2023.07.19

본문

"대행사 맡겨서 해본 곳 중에서 제일 만족합니다!" - N성형외과

"원장님께서도 인터넷에서 보고 오시는 환자가 느는 것을 체감하고 계셔요!" - W치과 내부 마케팅 실장님

"신환 수가 늘고 있어요!" - J한의원 원장님


많은 병원 원장님, 실장님까지 저희 병원마케팅을 진행해 보시고 느끼는 후기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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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말씀 외에도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계시다고 전해주고 계시는데요.

문의하시는 분들이 마케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공통적으로 꾸준한 기존 환자와 신환 

두 가지를 모두 유지 및 상승하는 것일 겁니다.


환자의 수는 곧 매출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실 매출을 적어도 전년대비 110% 그 이상으로 

향상하기 위한 병원마케팅을 원하는데요.


하지만 마케팅을 해야 하나 고민도 되고 광고비에 큰 투자를 하기 어려운 분들도 

당연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고민인 원장님들, 마케팅 실장님들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마케팅에 대한 베이직 클래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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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소하지 않으신가요? 마케팅을 온라인 클래스로 진행한다? 가능할까?”


병원에 대한 신환 증감률, 콘텐츠 기획, 꾸준한 계약 유지 등에 대한 기초조차 

도달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간 진행해 왔던 강의는 오프라인이었지만, 바쁜 원장님, 실장님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며 만족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온라인 클래스를 열어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넓히실 수 있도록 진행해야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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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이 막연하고 고민만 되실 수 있는데요.

그 고민에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매출과 연관 지어 생각하기만 한다면 답을 내릴 수 없습니다.


먼저 마케팅을 진행해 왔어도 큰 효과를 느끼지 못한 병원,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병원은 큰 비용을 쓰지도 않으시고, 비용을 쓰더라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확률은 90% 이상이라 확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의 시스템 및 체계를 책임지고 계신 실장님들도 원장님들도 사실상 병원을 알리고자 하는 

마음은 강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고, 마케팅 의뢰를 하더라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를 모르시기 때문에 기초적인 접근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마케팅은 단순히 치료 잘하는 병원, 서비스가 좋은 병원이라고 홍보한다 해도 

그것을 인터넷으로 보고 설득을 당해 찾아오는 환자는 많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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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유입 수를 증가하기 위해선 어떤 부분이 필요할까요? 


먼저 마케팅의 본질(기초)을 아시면 좋겠습니다.

본질에 집중하지 못한 온라인 마케팅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병원마케팅을 통해서 환자의 유입, 결제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최근 환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흐름을 읽어야 그들의 마음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병원의 본질을 보면 병원은 환자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기관입니다.


즉, 병원은 치료를 하는 것에 본질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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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궁극적인 마케팅의 목표는 무엇일까요?


마케팅은 고객이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였을 때 감동받을 만큼 만족감이 있는 

문제 해결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있습니다.


잘 되는 병원이 되고 싶은가요? 그럼 고객의 감동을 이끌어내고 있는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고가 필요합니다.


병원은 우리가 아플 때, 어딘가 부족하다 생각하여 개선하고 싶을 때 찾는 곳이기에 

우선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결하면서 충분히 환자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면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얻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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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부분은 환자가 병원에 직접적으로 내원하였을 때에 바로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환자가 내원하기 전까지는 원장님의 병원이 어떠한 병원인지 알지 못하는 상황이 되겠지요.


마케팅 회사는 이 공백을 채워 병원에 가기 전 어떠한 병원인지, 어떤 진료를 진행하고 잘하는 치료가

어떤 것인지 등 병원에 대한 정보를 먼저 얻을 수 있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럼 어떠한 부분이 중요할까요?


바로 병원의 강점과 병원마케팅에서 전하고 있는 메시지가 일치한지 확인해야 하는 것입니다.

별거 아니란 생각이 들지만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는 여부에 따라서 

성공적인 환자의 유입 수 증가, 유지되는 환자의 수가 달라집니다.


정확한 메세지 전달을 위해서는 원장님도 마케팅을 담당하실 실장님들도 마케팅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해야 잘하는 마케팅이 될 수 있는지를 아셔야 합니다.


그 꿀팁을 눈커뮤니케이션에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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